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고성초, 방화셔터 대피훈련으로 우리의 안전을 지켜요!
작성자 고성초 등록일 2019.10.18

고성초, 방화셔터 대피훈련으로 우리의 안전을 지켜요!
- 119 대원님과 함께하는 방화셔터 대피훈련 참가-

 고성초등학교(교장 강주희)는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상황에 맞는 대피 행동요령을 숙지하기 위하여 10월 15일(화)부터 10월 17일(목)까지 3일 간의 일정으로 전 교직원 및 전교생이 참여하는 방화셔터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화셔터 대피훈련을 기존의 재난대피훈련보다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 것은 바로 119 소방대원들의 존재였다. 도내에 방화셔터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경남 소방본부에서는 화재수신기 및 방화셔터 작동방법 등에 관한 안전점검과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지원하고 있어 본교는 학교담당 소방서와 연계하여 대피훈련을 실시한 것이다.
 이 대피훈련은 방화셔터 관련 조작방법을 전 교직원이 참여한 연수를 통해 정확하게 체험하여 보고 학생들을 직접 인솔하여 대피훈련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실제로 방화셔터가 동작할 때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 행동하여야 하는지와 더불어 화재상황 발생 시 방화셔터를 활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피를 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현장에서의 재난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었다. 
 본교 6학년 김○○ 학생은 “다른 학교에서 방화셔터 안전사고가 발생하여 마음이 아프고 우리학교도 그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서웠는데 이렇게 119 대원님들과 함께 방화셔터 대피훈련에 참가하여서 앞으로는 안전하게 대피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으며, 1학년 담임 박○○ 교사는 “방화셔터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실제적으로 방화셔터를 활용하여 대피훈련을 해 본 적은 없었다. 실제로 학생들과 함께 대피훈련을 해보니 방화셔터 사용 방법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만약에 실제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학생들을 잘 인솔하여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