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고성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
작성자 경상남도교육청 고성도서관 등록일 2024.04.05

고성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

 

 

- 도서관의 날(412) 및 도서관주간(12~18) 맞아 다양한 행사 쏟아져

 

 

경상남도교육청 고성도서관(관장 최말숙)은 제2회 도서관의 날(412) 및 도서관주간(412~18)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4월 한 달 동안 강연, 공연, 독서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427() 오후 2시 팟캐스트 책읽아웃의 코너 오은의 옹기종기로 유명한 오은 시인의 우리는 분위기를 사랑해가 열린다. 일상의 어떤 순간이 시가 되는지, 시를 읽고 쓰고 그 경험을 나누는 일을 통해 삶에 시가 스며들 때 사람은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청소년 이상의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055-673-8460), 네이버폼(안내문의 QR코드로 접속)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420() 오후 2시 독서권장마술쇼 달콤한 무한 상상을 통해 일루전링, 그림 마술 등 환상적인 마술과 복화술 인형극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예정이다. 공연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 관람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도서관 곳곳에서 색다른 독서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섯 가지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선착순 150명에게 도서관 굿즈를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와 봉투에 적힌 해시태그(#)’를 보고 블라인드 북을 선택하여 도서를 대출하는 #해시태그 블라인드 북, 도서관에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뽑기 캡슐 속 초콜릿을 제공하는 웰컴 디저트, 갓 튀긴 팝콘을 나눠주는 웰컴 팝콘(413)등 지역민을 위한 행사가 쏟아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성도서관 누리집(https://gslib.gne.go.kr)또는 인스타그램(@goseonglibrary)을 참고하면 된다. <>

 

[사진 설명]

1. 4월 행사 안내문 2.

 

2. 4월 강연 안내문 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