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고성교육지원청,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상반기 미래교육 특별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서수미 등록일 2024.04.17

상상을 현실로! 자율체험데이 출발!!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상반기 미래교육 특별프로그램 운영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중화)417(), 동해청소년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이하 삼락’) 상반기 자율체험데이(수요특별프로그램)를 목공과 드론[RC]으로 나눠 두 시간 동안 학생들의 상상을 현실로 실현하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자율체험데이는유관기관, 교직원 및 지역민(학력인정 성인문해학교, 학교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의 혁신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삼락 소속 강사를 활용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희망에 따라 창의/첨단목공(목공), 드론[RC] 교육으로 나누어 717일까지 운영될 것이다.

이와 함께 삼락에서는 상반기(4~7) 토요일을 활용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토요가족특별프로그램(목공, 발명메이커, 피지컬컴퓨팅, 드론)을 제공하며, 하반기에는 교육 지원 대상을 확장하여 지역 거점형 미래교육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중화 교육장은지난 37일 학생상시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자율체험데이, 토요가족특별프로그램까지 운영하여 점진적으로 삼락의 교육 수혜 대상을확대하고 있다.”삼락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만족도 높은 지역거점형 미래교육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4. 17.() 활동 모습

첨부파일